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2:48
본문
Download : [1000원] 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pptx
_SLIDE_4_
촉각 marketing 의 事例(사례)
REI는 제품의 特性(특성)에 맞는 체험공간을 구성해 고객들이 야외활동을 즐기도록 모든 판매 제품을 직접체험 하도록 하고 있따 또한 매장직원들은 자신이 직접 체험한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고객들이 믿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신뢰감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따
_SLIDE_5_
촉각 marketing 의 事例(사례)
세포라(Sephora)는 기존 화장품 산업의 고정관념을 깨고서 판매원에게 제품 판매를 강요하기 보다는 고객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여 판매원은 선호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만을 물어보고 모든 제품은 고객이 손으로 직접 집어 시험 삼아 발라 볼 수 있도록 완전히 개방 하여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따
_SLIDE_6_
촉각 marketing 의 事例(사례)
최근 휴대폰 제조사의 경우 값싸고 디자인하기 쉬운 플라스틱에서 과감히 탈피해 금속이나 가죽, 나무 소재를 채택해 소비자의 감촉을 즐겁게 해주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따
삼성전자는 외관에 고무 코팅을 한 “울트라에디션12.9(SGH-D900)을 출시했으며, 노키아는 여성을 타깃으로 패션 휴대전화 ”라무르“ 컬렉션에 가죽…(省略)
순서
Download : [1000원] 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pptx( 70 )
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
설명
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
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 , 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감각마케팅 촉각마케팅사례
레포트/경영경제
![[1000원]%20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0%90%EA%B0%81%EB%A7%88%EC%BC%80%ED%8C%85,%EC%B4%89%EA%B0%81%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pptx_01.gif)
![[1000원]%20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0%90%EA%B0%81%EB%A7%88%EC%BC%80%ED%8C%85,%EC%B4%89%EA%B0%81%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pptx_02.gif)
![[1000원]%20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0%90%EA%B0%81%EB%A7%88%EC%BC%80%ED%8C%85,%EC%B4%89%EA%B0%81%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pptx_03.gif)
![[1000원]%20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0%90%EA%B0%81%EB%A7%88%EC%BC%80%ED%8C%85,%EC%B4%89%EA%B0%81%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pptx_04.gif)
![[1000원]%20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0%90%EA%B0%81%EB%A7%88%EC%BC%80%ED%8C%85,%EC%B4%89%EA%B0%81%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pptx_05.gif)
![[1000원]%20감각마케팅,촉각마케팅사례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0%90%EA%B0%81%EB%A7%88%EC%BC%80%ED%8C%85,%EC%B4%89%EA%B0%81%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pptx_06.gif)
다. 이제부터는 marketing 에 활용된 감각과 그 效果를 서술하고 改善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그러나 ‘나‘는 미각뿐만이 아니라 넓게 보면 시각, 촉각까지 활용한 marketing 방법을 사용하였다.
_SLIDE_3_
촉각 marketing 이란
촉각marketing 은 제품의 형태나 느낌의 신체적 접촉에 따라 개인이 가지고 있는 총체적 경험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개인의 개성이 중요시 되고 디지털 제품이 늘어나면서 그 중요성이 날로 확대되고 있따
촉각을 활용한 대표적인 marketing 은 고객들에게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_SLIDE_1_
감각marketing
촉각 marketing
_SLIDE_2_
marketing 조사
대부분의 할인마트에서 시행하는 감각 marketing 이라고 하면 대부분이 미각을 이용한다.고객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만져보고 또 만져 봐 촉감을 통해 개인이 가진 감각을 전달 받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