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4:42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hwp
그리고 유아들이 문학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움과 감동이라 할 수 있따 유아들은 글과 그림 을 보면서 말로 잘 표현하지는 못할지라도 진한 감동을 느낀다. 그리고 그 감동 은 어린이가 일생을 살아가는 동안, life(인생) 의 길잡이가 되고 삶의 방식을 결정하 는데 큰 effect을 미친다.
유아문학이란..
유아문학의 관념을 정립하기 위해서는 우선 문학과 아동문학의 관념을 이해하여야 한다.
유아문학이란 아동문학의 정의(定義)와 같으나 연령의 범위가 0~8세(영아기~초등학교 저학년기)라는 차이가 있따 유아를 위한 문학교육의 목적은 유아들에게 지식이나 기술 같은 어떤 능력을 얻게 하기보다는 유아들의 문학에 …(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사회과학]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 [사회과학]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문학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사회과학]%20유아문학%20-%20유아교사를%20위한%20유아문학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C%A0%EC%95%84%EB%AC%B8%ED%95%99%20-%20%EC%9C%A0%EC%95%84%EA%B5%90%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9C%A0%EC%95%84%EB%AC%B8%ED%95%99%EA%B5%90%EC%9C%A1_hwp_01.gif)
![[사회과학]%20유아문학%20-%20유아교사를%20위한%20유아문학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C%A0%EC%95%84%EB%AC%B8%ED%95%99%20-%20%EC%9C%A0%EC%95%84%EA%B5%90%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9C%A0%EC%95%84%EB%AC%B8%ED%95%99%EA%B5%90%EC%9C%A1_hwp_02.gif)
![[사회과학]%20유아문학%20-%20유아교사를%20위한%20유아문학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C%A0%EC%95%84%EB%AC%B8%ED%95%99%20-%20%EC%9C%A0%EC%95%84%EA%B5%90%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9C%A0%EC%95%84%EB%AC%B8%ED%95%99%EA%B5%90%EC%9C%A1_hwp_03.gif)
![[사회과학]%20유아문학%20-%20유아교사를%20위한%20유아문학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C%A0%EC%95%84%EB%AC%B8%ED%95%99%20-%20%EC%9C%A0%EC%95%84%EA%B5%90%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9C%A0%EC%95%84%EB%AC%B8%ED%95%99%EA%B5%90%EC%9C%A1_hwp_04.gif)
![[사회과학]%20유아문학%20-%20유아교사를%20위한%20유아문학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C%A0%EC%95%84%EB%AC%B8%ED%95%99%20-%20%EC%9C%A0%EC%95%84%EA%B5%90%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9C%A0%EC%95%84%EB%AC%B8%ED%95%99%EA%B5%90%EC%9C%A1_hwp_05.gif)
![[사회과학]%20유아문학%20-%20유아교사를%20위한%20유아문학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9C%A0%EC%95%84%EB%AC%B8%ED%95%99%20-%20%EC%9C%A0%EC%95%84%EA%B5%90%EC%82%AC%EB%A5%BC%20%EC%9C%84%ED%95%9C%20%EC%9C%A0%EC%95%84%EB%AC%B8%ED%95%99%EA%B5%90%EC%9C%A1_hwp_06.gif)
사회과학,유아문학,유아교사를,위한,유아문학교육,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다.[사회과학]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문학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hwp( 98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목 차
유아문학이란
유아문학의 가치는
유아문학의 歷史는
유아문학 program의 계획은
유아문학의 종류는
유아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과 문학은
유아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에 적절한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은
☞ 유아문학은 작가의 독창성에 기반을 둔 주제, 플롯, 등장인물, 문체의 조화로운 완성이라는 문학의 본질과 다르지 않다. 문학이란 언어와 문자를 통해서 자연과 인간, 사회와 인간, 인간과 인간의 여러 가지 갈등을 허구적으로 묘사하고 그것을 통해서 독자를 감동시키며 ‘인간이란 무엇인가’ ‘life(인생) 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라는 문제를 진지하게 탐구하도록 하는 예술이라 할 수 있따
아동문학이란 작품의 문학적 가치를 통해서 어린이를 건전한 사회적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인도할 것을 목적으로 삼으며, 성인이 독자인 어린이의 발달단계에 알맞게 창조한 문학이다. 아동문학은 성장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작가의 선의에 찬 이상주의적 문학이어야 한다. 즉 유아기에 그림책을 통해 습득한 독서의 즐거움은 그 어린이가 일생동안 책을 사랑하고 읽은후 느끼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한다. 즉, 아동문학은 어린이의 꿈과 동경을 지키며, 그들의 인격형성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