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現況과 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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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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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기상청의 기상 데이타 또는 철도 우량계의 데이타를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철도연변의 강우량을 추정하고 동시에 강우상황(강우구간의 이동, 시우량, 누적우량 등)을 화면에 나타내어 재해경비기준에 부합되는 조치를 하게 하는 열차 운행관리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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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사면방재시스템개
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현황과 과제에 대한 글입니다. 그 때문에 재해의 reality(실태) 를 보다 충실하게 파악할 수 있고 동시에 적정한 운전규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의 개발이 요구되었다.철도사면방재시스템개 , 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현황과 과제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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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1. 서론
2. 철도사면의 재해
2.1 철도 자연재해의 종류
2.2 철도시설의 재해 現況(현황)
3. 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現況(현황)
3.1 개요
3.2 철도사면조사 및 평가
3.3 철도사면관리의 체계화
4. 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구축example(사례)
4.1 철도방재시스템의 구성
4.2 강우에 의한 사면방재
5. 철도사면 방재시스템의 향후project
6. conclusion(결론)
Reference List
4.1 철도방재시스템의 구성
日本(일본)은 재래선 및 신간선의 연변에서 발생하는 재해로부터 철도 운송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표 5>와 같이 방재관리시스템을 구성하여 운용하고 있다
4.2 강우에 의한 사면방재
사면 구조물의 강우에 대한 운전 규제는 종래에는 과거의 재해실적과 우량계에 의한 계측치를 각각 비교하여 시간우량과 연속우량을 매개변수로 하는 경험적인 방법에 근거를 둔 반면, 사면의 안정성 평가방법은 일우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어서 양자가 상호 관련성도 없고 재해예측 정도 또한 높지 않았다. 또한 원격 센싱 등에 의해 사면정보, 지리정보, 구조…(省略)
철도사면 방재시스템 개발現況과 課題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강우에 대한 사면의 방재를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 철도기상정보시스템인 RaMIOS(RaMIOS, Railway Structural & Meteorogical Informati-on On-line Syste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