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3:04본문
Download : 삼성전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hwp
1980년에는 (주)한국전자통신을 인수했고, 1983년 2월에는 foundation(창업)주인 이병철회장이 D램 사업에 진출한다는 ‘동경선언’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재계 상위권에 속하는 한국 내 여러 대기업 중 하나에 불과했다. 1980년대 삼성전자는 주로 컬러TV, 냉장고, 에어컨 그리고 세탁기 등 백색가전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였다.삼성전자의성공요인과마케팅전략 , 삼성전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전자의성공요인과마케팅戰略
Download : 삼성전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hwp( 91 )
1. 삼성전자의 歷史
2. 사업군별 실적analysis(분석)
1) 반도체
2) Display Panel
3) IM
3. 삼성전자의 사업부문과 기업지배구조
1) 삼성전자의 사업부문 및 주요 제품
2) 기업지배구조
4.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1) 인재 제일
2) 양보다 질 중시
3) 승부사 기질
4) 스피드
5. 삼성전자의 경영전략(strategy)
1) 인재경영
2) 정도경영
3) 녹색경영
4) 사회공헌
5) 상생경영
6) 품질경영
6. 삼성전자의 marketing 성공전략(strategy)
1) 올림픽 marketing
2) 첼시 메인 스폰서
3) 유로 2012 감성marketing
4) 부품에도 감성marketing 적용
5) 온-라인 marketing
참고reference(자료)
1. 삼성전자의 歷史
삼성전자는 1969년 삼성전자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된 다음 해부터 흑백TV 생산을 처음 하였다.
1980년 삼성전자통신 주식회사를 인수하여 PC를 만들기 처음 했고, 1984년부터 삼성전자 이름으로 바꾸었다. 1983년 미국과 日本(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3번 째 64K DRAM을 개발했다.






설명
다. 그러나 1997년 불어 닥친 경제위기에서 삼성은 양적인 면 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는…(투비컨티뉴드 )
삼성전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戰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삼성전자의 history(역사) , 사업군별 실적分析, 사업부문과 기업지배구조, 성공요인, 경영戰略, 마케팅 성공戰略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오늘날의 삼성전자는 주로 스마트폰과 캘럭시 탭 등 디지털시대 상징적인 통신장비로 세계적으로 앞선 가고 있따
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게 된다된다. 이후 소형가전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전자제품을 생산하였다. 2003년 세계 핸드폰판매량 3위 기업 부상하며 2008년까지 세계 판매량 1위 달성했다. 1974년에는 (주)한국반도체를 인수해 반도체사업에 진출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에도 메모리 반도체 부문에서의 세계최초 행진은 계속되며 지금의 삼성전자 발전기틀을 잡았다. 그후 1983년 64K D램을 개발하면서 본격 궤도에 오르게 된다된다.
삼성전자가 반도체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입한 것은 1980년이다.
또한 세계 최초로 256M D램과 1G D램을 개발하며 점점 브랜드 이미지를 뛰어나게 만들기 처음 했다. 1970년 삼성NEC가 설립되어 백색가전 및 AV기기의 생산이 이루어졌다. 2002년 국내브랜드가치 1위 기업으로 성장되었다. 1988년 2M D램 개발을 처음 으로 반도체 생산후 해외시장에 진출하였다.,경영경제,레포트
삼성전자의 역사, 사업군별 실적분석, 사업부문과 기업지배구조, 성공요인, 경영전략, 마케팅 성공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