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r.kr 자유선택활동 1 > saver6 | saver.kr report

자유선택활동 1 > saver6

본문 바로가기

saver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자유선택활동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7:10

본문




Download : 자유선택활동 1.doc




그림 그리기의 경우 긁적거리기 단계의 유아와는 손의 움직임, 선의 형태, 붓의 굵기, 그림에 대한 느낌, 색 등에 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며 도식 단계의 유아와는 그린 그림의 내용에 관해서 상호작용 할 수 있다아 브록 구성 단계나 그림 그리기 단계에 따…(drop)


Download : 자유선택활동 1.doc( 13 )


자유선택활동 1
레포트/기타




다. 아울러 유아가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개념(槪念)과 부족한 어휘 등을 파악하여 활동을 통해 개념(槪念)과 어휘습득을 도와준다.
이러한 상호작용 전략(strategy) 사용으로 유아가 영역별 활동을 통해 형성한 개념(槪念)을 구체적인 말로 표현할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1) 자유선택활동 시 교사는 흥미영역, 즉 언어영역, 역할놀이 영역, 과학영역, 요리활동영역, 조형영역, 수조작놀이영역, 블록영역, 음률영역, 컴퓨터영역, 물놀이, 모래놀이영역, 실외놀이영역 등의 영역에서 진행되는 활동 characteristic(특성)에 맞는 언어적 상호작용 전략(strategy)을 사용한다.

자유선택활동%201_doc_01.gif 자유선택활동%201_doc_02.gif

순서
설명


자유선택활동 1 , 자유선택활동 1기타레포트 ,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 1
자유선택활동,기타,레포트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 활동시 교사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여 언어적으로 상호작용함으로써 유아가 보다 자연스럽게 말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단순히 순서적으로 나열하는 단계에 있는 유아들에게는 블록의 모양, 크기, 똑바로 놓여진 상태를 중심으로 언어적으로 상호작용하며, 복합적 구성을 하는 단계에 있는 유아들에게는 구성물의 내용, 세부 내용의 위치나 방향 등 좀 더 구체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블록을 단순히 순서적으로 나열하기 단계에 있는 유아와 복합적으로 구성하는 단계에 있는 유아와의 상호작용 방법은 다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유아들이 말하기에 자신을 가질뿐 아니라 보다 창의적인 언어표현력이 생기게 된다
2) 유아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활동을 제시하며 상호작용한다.
때로는 수,조작놀이 영역 한쪽 테이블에 세울수 있는 사람인형, 가구모형, 소형트럭, 세울수 있는 농장동물이나 야생동물 중 몇가지를 준비하여 말하기놀이 장소로 지정하여 두명의 유아들이 소형 놀잇감을 움직이며 말하기 놀이를 할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아 이때 유아들이 편하게 말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ave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av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