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r.kr [PB상품] PB상품의 속성 , 종류 및 경영전략(戰略) > saver6 | saver.kr report

[PB상품] PB상품의 속성 , 종류 및 경영전략(戰略) > saver6

본문 바로가기

saver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PB상품] PB상품의 속성 , 종류 및 경영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0:26

본문




Download : [PB상품] PB상품의 특성, 종류.hwp







7. PB상품의 경영戰略

3. PB(Private Brand) 特性
[PB상품] PB상품의 속성 , 종류 및 경영전략(戰略)

설명

[PB상품] PB상품의 특성, 종류-9023_01.jpg [PB상품] PB상품의 특성, 종류-9023_02_.jpg [PB상품] PB상품의 특성, 종류-9023_03_.jpg [PB상품] PB상품의 특성, 종류-9023_04_.jpg [PB상품] PB상품의 특성, 종류-9023_05_.jpg



1) PB 구매행동에 관한 이해



순서
참고資料

5. PB상품의 종류

이와 관련된 선행연구의 개념을 살펴보면 Shapiro(1993)는 PB에 대해 유통업체의 고유상표를 부착하고 자사 점포에서만 판매하는 상표라고 하였으며, 권순기(1999)는 유통업체가 독자적으로 상품을 기획, 개발 및 생산 또는 위탁 생산하여 유통업체의 상표를 부착한 후, 유통업체의 특정 점포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일반적으로 유통업체 브랜드는 유통업체 자체의 자본력, 기술력, 인력을 바탕으로 유통업체 스스로 개발, 판매하는 상품으로 전국적 판매망과 광고를 통해 공급되는 제조업체 브랜드와는 구별되어진다(신태용, 2008). 또한 PB상품은 자사점포에 한정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낮은 제조원가와 간단한 포장, 광고비용의 제거, 유통단계의 축소를 통해 비용절감결과 를 얻을 수 있다(Dennis, 1984). 그리고 유통경로 통제(Distribution Channel Control)와 소비자의 충성도(Customer Loyalty)에 대한 제조업자와 유통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 하에서 잘 조직된 대규모의 유통업체는 유통업체 브랜드를 중요한 무기로 이용할 수 있다(Pattiand Fisk,1982).


Download : [PB상품] PB상품의 특성, 종류.hwp( 67 )


1. PB(Private Brand)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PB(Private Brand)와 NB(National Brand)의 구분
1) 제품 戰略적 측면에서의 戰略
PB상품, PB상품 종류, PB상품이란, PB상품전략, PB상품 특성


2) PB 구매와 패키지디자인의 이해

2. PB상품의 등장배경
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 :이하 PB)란 모든 유통업체가 판매할 수 있는 제조업체 브랜드인 NB(National Brand:이하 NB)와 상반되는 개념으로서, 유통업체가 권한을 소유하고 있으며 스스로 시장을 개척하여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이다(Lewison, 1997).




2) 경영시장 조건측면에서의 戰略
1. PB(Private Brand)란?
6. PB(Private Brand)의 구매와 패키지디자인의 이해
1. PB(Private Brand)란? 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 :이하 PB)란 모든 유통업체가 판매할 수 있는 제조업체 브랜드인 NB(National Brand:이하 NB)와 상반되는 개념으로서, 유통업체가 권한을 소유하고 있으며 스스로 시장을 개척하여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이다(Lewison, 1997). 이와 관련된 선행연구의 개념을 살펴보면 Shapiro(1993)는 PB에 대해 유통업체의 고유상표를 부착하고 자사 점포에서만 판매하는 상표라고 하였으며, 권순기(1999)는 유통업체가 독자적으로 상품을 기획, 개발 및 생산 또는 위탁 생산하여 유통업체의 상표를 부착한 후, 유통업체의 특정 점포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일반적으로 유통업체 브랜드는 유통업체 자체의 자본력, 기술력, 인력을 바탕으로 유통업체 스스로 개발, 판매하는 상품으로 전국적 판매망과 광고를 통해 공급되는 제조업체 브랜드와는 구별되어진다(신태용, 2008). 또한 PB상품은 자사점포에 한정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낮은 제조원가와 간단한 포장, 광고비용의 제거, 유통단계의 축소를 통해 비용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Dennis, 1984). 그리고 유통경로 통제(Distribution Channel Control)와 소비자의 충성도(Customer Loyalty)에 대한 제조업자와 유통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 하에서 잘 조직된 대규모의 유통업체는 유통업체 브랜드를 중요한 무기로 이용할 수 있다(Pattiand Fisk,1982).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ave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ave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