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광고分析및 향후 광고strategy 제안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22:19
본문
Download : 박카스 광고분석및 향후 광고전략 제안보고서.hwp
`박카스-정`은 불티나게 팔렸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해 1962년 20cc 앰플 형태인 `박카스-내복 액`으로 교체한다.






박카스 광고의 의미 있는 변화
숫자를 외우며 ‘꼭 가고 싶습니다!’를 외치던 박카스광고가 생각난다. 박카스도 그 붐을 타고 첫 선을 보인 것이 1961년, 알약 형태로 이름은 `박카스-정`이었다. 이러한 박카스의 저력에는 박카스만의 과감하고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戰略과 아이디어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1961년 출시되어 3년 만인 1964년 의약품 시장의 정상에 올라 그 자리를 내준 적이 없으며, 각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도 1등을 놓친 적이 없다. 이를 계기로 박카스의 광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또 그런 광고가 지닌 뜻은 무엇이었는가, 또 광고가 박카스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고 싶어 박카스를 주제로 선정했다.’ 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다시 생각해 보니 그 광고는 ‘당시 사회이슈였던 사회병역기피문제를 다룬 박카스 광고’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국민 드링크의 발전, 그리고 변화
하지만, 운반 중 앰플 용기가 파손되어 1963년 8월에 현재와 같은 드링크 형태의 `박카스-D(Drink의 약자)`가 나오게 되었다.
1. 제품intro
박카스의 탄생
박카스가 처음 나온 60년대는 전쟁의 그늘이 가시지 않은 상태로 사람들이 영양실조로 픽픽 쓰러져 나가던 시기였다. 박카스를 이 자리에까지 올려놓은 marketing 戰略을 광고 중심으로 알아보고,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 또한 꾸준한 경쟁자의 도전에 맞서 갖추어야 할 새로운 자세, 대안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박카스는 오랫동안 전 국민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의약품이자 음료수이다. 1991년 5월에 component을 보강시켜 `박카스-에프`로 발전하였고, 2005년 3월 18일, `국민 드링크 박카스 에…(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박카스 광고分析및 향후 광고strategy 제안보고서
순서
박카스,광고,향후,광고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박카스 광고分析및 향후 광고strategy 제안보고서
설명
박카스 광고분석및 향후 광고전략 제안보고서 , 박카스 광고분석및 향후 광고전략 제안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박카스 광고 향후 광고전략 제안
Download : 박카스 광고분석및 향후 광고전략 제안보고서.hwp( 25 )
다. 그때는 사회문제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시기였기 때문에 ‘참 재미있는 광고다. 이때 미국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았다.